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 리메이크 확정..캐스팅 추후 발표
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국판 리메이크 확정..캐스팅 추후 발표
  • 승인 2020.12.01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의 집' /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종이의 집' / 사진=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 한국판 제작이 확정됐다.

지난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소개된 '종이의 집'은 '교수'라 불리는 한 남자를 중심으로 한 범죄 전문가들이 스페인 조폐국을 검거하고, 수억 유로를 인쇄해 도주하는 역대급 스케일의 범죄다. 

전 세계에 열풍을 불러일으킨 화제작으로 다양한 문화 및 언어권의 훌륭한 작품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사랑 받을 수 있다는 걸 증명했다. 올해 4월 공개된 '종이의 집' 시즌 4는, 스트리밍 시작 후 첫 4주 동안 전 세계 6,500만 회원들의 선택을 받으며 이를 증명했다.

이번 한국판 '종이의 집' 제작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지닌 훌륭한 스토리의 생명력이 확장되어 또 한 번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기쁨을 선사할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판 '종이의 집'은 열두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며, 한반도를 배경으로 천재적 전략가와 각기 다른 개성 및 능력을 지닌 강도들이 기상천외한 변수에 맞서 사상초유의 인질강도극을 벌이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다.

연출은 OCN '손 더 guest' '보이스' '블랙' 등을 통해 '장르물의 대가'로 인정받는 김홍선 감독이 맡았다. 극본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와 tvN '싸이코패스 다이어리'의 류용재 작가와 그의 작가팀이 집필한다. 제작은 글로벌 매니지먼트사이자 '싱글라이더' '미쓰백'의 공동제작에 참여한 BH 엔터테인먼트와 '이태원 클라쓰' '고백 부부' 등을 만든 콘텐츠지음이 맡는다.

종이의 집 제목과 캐스팅, 공개 일정 등을 추후 공식 발표된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