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새 앨범, ‘비(BE)’ 英 오피셜 차트 2위! 美 빌보드 1위도 차지할까?
방탄소년단(BTS) 새 앨범, ‘비(BE)’ 英 오피셜 차트 2위! 美 빌보드 1위도 차지할까?
  • 승인 2020.11.30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사진=방탄소년단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비(BE)’가 영국 오피셜 차트 2위로 데뷔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27일(현지시간) 앨범 차트 톱 100에서 ‘비(BE)’가 2위로 데뷔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비(BE)’는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안에 무려 3곡이나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오피셜 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팝 음악의 인기를 측정하는 대표 차트다.

이에 많은 팬들은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비(BE)’가 美 빌보드 앨범 차트인 핫 200에서뿐만 아니라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도 높은 순위로 데뷔할 것이란 기대를 하고 있다.

특히 ‘비(BE)’의 타이틀 곡 ‘라이프 고즈 온’은 ‘다이너마이트’와 달리 한글 가사라는 점에서 방탄소년단 한글 가사 노래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할 수도 있다.

지금까지 BTS의 한글 가사 노래 중 핫 100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것은 4위였다. 지난 2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7’에 실린 ‘온(ON)’은 ‘핫 100’에서 4위로 데뷔하며 이전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방탄소년단(BTS)의 새 앨범 ‘비(BE)’의 인기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전 세계 가요 팬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