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노마스크' 항의에 세 자녀, 유대인 사립학교서 자퇴시켜
이방카 '노마스크' 항의에 세 자녀, 유대인 사립학교서 자퇴시켜
  • 승인 2020.11.15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이방카 트럼프 인스타그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와 사위 재러드 쿠슈너가 세 자녀를 유대인 사립학교에서 자퇴시키고 타 학교로 전학시켰다. 이들 부부가 학교가 제시한 코로나19 지침을 반복적으로 무시했다는 학부모들의 이의제기로 자녀들이 사실상 쫓겨난 셈이다.

14일(현지시간) 외신보도를 종합하면 이방카 부부의 아이들은 2017년부터 다닌 A학교를 그만두고 지난달 19일부터 메릴랜드 교외에 있는 B 유대인 사립학교에 다니기 시작했다.

A학교 측은 11월 중순부터 전면 대면 수업을 발표하며 학부모들에게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나 일부 학부모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는 이방카 부부와 한 학교에 자녀들을 보낼 수 없다고 이의를 제기했다. 

한 학부모는 “이방카 부부는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 두기 등 학교가 학부모에게 안내한 코로나19 지침을 반복적으로 위반했다”면서 “이방카 부부의 행동은 TV 뉴스를 통해 공개되기 때문에 비밀이 없다"고 언급했다.

실제로 9월 29일 미 대선 후보 첫 TV 토론회에서는 이방카 등 트럼프 일가 모두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다. 이외에도 마스크를 쓰지 않고 공식행사에 참석하는 모습이 자주 목격됐다. 이방카 부부는 학교와 합의점을 찾으려 했지만,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고 결국 이방카 부부가 아이들의 학교를 바꾸기로 했다고 CNN은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