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신당 창당하자" 주장에 김종인 "관심 없다, 혼자 하려면 해라"
안철수 "신당 창당하자" 주장에 김종인 "관심 없다, 혼자 하려면 해라"
  • 승인 2020.11.09 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사진= 안철수 페북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신당 창당 구상에 대해 "관심도 없다"고 일축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저녁 여의도 한 일식당에서 당 중진 의원들과 만찬 회동을 가진 뒤 기자들과 만나 "혼자 하면 하는 거지 그걸 어떻게 막을 것이냐. 자기 혼자 할 수밖에 없는 거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배준영 국민의힘 대변인도 8일 오후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의 신당 창당 발언에 대해 "정치 지도자나 정치인이 본인의 소신을 말한 것에 누가 제한을 두겠냐"면서도 "우리 입장에서는 우리가 제1야당이 아니겠느냐. 지금 잘못된 실정을 바로잡고 문재인 대통령과 맞서려면 구심점이 되는 플랫폼은 우리 당이 될 수밖에 없다"고 했다.

김 위원장이 주재한 국민의힘 중진의원 만찬 회동은 막걸리와 소주를 곁들여 2시간30분 가량 진행됐다. 김 위원장을 비롯해 주호영 원내대표, 권영세·김기현·박진·조경태·홍문표 의원 등이 참석했다. 당에서 이종배 정책위의장, 정양석 사무총장, 비대위원장 비서실장인 송언석 의원 등이 자리했다.

앞서 안 대표는 지난 6일국민의힘과 국민의당 의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국회의원 연구모임 '국민미래포럼' 비공개 간담회에서 "지지 기반을 넓히고 (야권을 향한) 비호감을 줄일 방법의 하나가 새로운 플랫폼, 사실 새로운 정당"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