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수동 해물 텀벙 들어간 ‘서울 최고의 아귀찜 TOP5’
약수동 해물 텀벙 들어간 ‘서울 최고의 아귀찜 TOP5’
  • 승인 2020.10.23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약수동 아귀찜이 눈길을 끌었다.

23일 방송된 SBS ‘생방송투데이’에는 서울 최고의 아귀찜 TOP5가 ‘빅데이터 랭킹 맛집’에 소개됐다.

빅데이터로 선정된 맛 TOP5 첫 번째 주인공은 38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었다. 시원한 게장국이 나오는 곳으로 걸쭉한 양념과 꽃게가 들어간 섞어 아귀찜이 인기라고. 또 아귀찜과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게장 비빔밥도 인기 메뉴 중 하나였다.

4위는 종로구에 위치한 곳으로 마산 전통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었다. 아귀가 충분히 삶아지면 양념을 더해준다고. 매운맛의 강도를 취향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고, 탱글탱글한 곤약이 들어간 것이 특징이었다.

취향따라 선택이 가능한 중구의 3종류 아귀찜도 소개됐다. 아귀와 함께 10여가지 재료가 들어간 해물아귀찜, 달짝지근한 맛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장 아귀찜, 독특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매생이 아귀찜도 있었다.

2위는 새콤한 묵은지가 올라간 아귀찜이었다. 잘 익은 묵은지를 찢어서 아귀찜과 맛보면 절로 “유레카” 소리가 나온다고. 필수코스인 볶음밥에는 날치알이 들어가 씹는 맛까지 더해줬다. 마지막 1위는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을 자랑했다. 공기밥이 아닌 갓지어서 내주는 돌솥밥까지 더해지니 더없이 완벽한 한끼가 됐다.

이 중에서도 서울 최고의 아귀찜으로 손꼽힌 맛집은 바로 약수동에 위치해있는 곳이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