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산' 이시언 "탄수화물 0% 식단으로 17일만에 6kg 감량…소원내기 1등"
'나혼산' 이시언 "탄수화물 0% 식단으로 17일만에 6kg 감량…소원내기 1등"
  • 승인 2020.10.17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언이 16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 화보촬영을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성공한 모습을 보였다/사진=MBC '나혼자산다' 방송캡처
이시언이 16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 화보촬영을 위해 혹독한 다이어트를 성공한 모습을 보였다/사진=MBC '나혼자산다' 방송캡처

배우 이시언이 탄수화물 제로 다이어트로 약 2주만에 몸무게 6kg을 감량했다.

16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얼트리오' 이시언, 성훈, 기안84가 화보촬영을 위해 몸무게를 감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세 얼간이는 모델 한혜진의 집을 방문해 현재 몸상태를 체크했다. 이중 이시언의 몸은 상황이 좋지 못했다. 체중이 77.4kg였고, 내장지방비율이 높았다. 

한혜진은 "모델에게 전쟁터 나갈 때 총은 몸이다. 포즈는 그 다음이고 몸을 만들어야 어떤 화보든 잘 나온다"고 조언했다. 

한혜진은 세 얼간이와 체중감량을 건 내기를 했다. 이긴 사람에게는 소원을 들어주기로 하고 혹독한 다이어트레 돌입했다. 

얼굴 라인부터 달라진 모습으로 스튜디오에 나타난 이시언은 "탄수화물을 끊은 지 2주째다. 고구마도 안 먹었다"며 "토마토, 닭가슴살 먹으면서 운동했다. 많이 힘들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위기도 있었다. 그는 "중간에 도망가고 싶은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며 "사람들이 빠져보인다고 하니까 열심히 하게 되더라"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했다.

최선을 다해 다이어트에 임한 이시언은 촬영장에 직접 체중계를 가져왔다. 첫 번째 주자는 기안84였다. 그는 "근력보다 유산소 위주로 운동했다. 한강 10km를 뛰고 섬바위에서 과천까지 뛰었다"고 말했지만, 84.9kg에서 84.4kg로 별 다르지 않은 체중이었다.

한혜진은 "500그램은 소변만 봐도 빠진다"면서 촬영 전 밥먹었냐고 물었다. 기안84는 "운동은 열심히 했다. 그런데 느낀 건 운동하면서 먹을 거 다 먹으면 건강한 퉁퉁이가 된다. 식단관리도 해야한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나선 성훈은 화보장인답게 달라진 비주얼로 감탄을 자아냈다. 체중 측정 결과 81.4kg. 84.1kg에서 약 3kg를 감량했다.

마지막으로 17일간 집중적으로 관리한 이시언이 체중계에 올랐다. 그는 "명절도 반납하고 운동했다"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결과도 드라마틱했다. 77.4kg에서 6kg 빠진 71.75kg를 기록해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이시언은 "진짜 기분이 좋았다. 체중계 올라갈 때마다 1kg씩 내려가는데 좋더라"며 기쁜 표정을 지었다. 성훈은 "(이시언)형이 이렇게까지 다이어트하는 걸 처음 봤다"며 "기안이도 같이 중간까지 다이어트 잘 하고 있었다. 그런데 중간에 여러가지..."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박나래는 "정신이 무너지면 할 수 없다"며 기안84를 다독였다.

[뉴스인사이드 강하루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