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윤권, 나이 몇살이길래? 데뷔 16년차…‘나였으면’ 주인공
나윤권, 나이 몇살이길래? 데뷔 16년차…‘나였으면’ 주인공
  • 승인 2020.10.15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나윤권 인스타그램
사진=나윤권 인스타그램

 

가수 나윤권이 ‘사랑의콜센타’에 출연한다.

15일 방송되는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에는 가수 나윤권이 출연한다.

1984년생 나윤권 나이는 올해 36세. 나윤권은 MBC ‘황태자의 첫사랑’ OST인 ‘나였으면’으로 단번에 주목받은 가수. 이후에는 거장으로 불리는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연인'의 한국 홍보용 뮤직비디오에 '중독'이 쓰이며 화제를 이어가게 됐다.

정규앨범 1집 ‘중독’으로 정식 데뷔한 나윤권은 ‘약한남자’가 히트를 치며 주목받는 신인 가수로 자리매김했다. 노래를 좋아하는 리스너들 사이에서 이미 나윤권은 스타였지만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은 MBC ‘나는 가수다3’였다. 

예능이나 방송 출연이 많지 않은 나윤권은 최근 ‘로또싱어’에 등장하며 화제가 됐다. 보컬로는 대한민국에서 손꼽히는 나윤권이 뮤직쇼에 출연한다는 것 자체가 신선함으로 다가왔기 때문. 

올해 데뷔 16년차 나윤권은 지난 6월 ‘두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에 출연해 “올해 유난히 힘들었다. 슬럼프가 왔다. 내 마음대로 되는 일도 없어서 음악을 놓고 싶었다”라며 “그 당시 회사가 없는 상태였다. 내가 하는 게 맞는 건지 모르겠더라. 혼자 생각하고 이겨냈다. 팬들이 SNS 다이렉트 메시지로 응원도 해주셨고 '기다렸다'고 해주시는 분들도 있었다. 덕분에 기분 좋게 활동하고 있다”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