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소상공인 취업·재창업 준비 지원..'원스톱 서비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소상공인 취업·재창업 준비 지원..'원스톱 서비스'
  • 승인 2020.10.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재도전 장려금 지원 페이지 캡처
사진=재도전 장려금 지원 페이지 캡처

중소벤처기업부가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도전을 장려한다.

중기부는 12일 '재도전장려금.kr' 홈페이지를 개편해 소상공인 폐업과 재취업, 창업에 관련해 각종 재기지원 사업 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재도전장려금.kr'은 정부가 폐업한 소상공인의 재기를 위해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사이트다.

이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격상한 8월 16일 이후 폐업 신고한 소상공인에게 재도전 장려금을 지원한다. 단, 개업일을 기준으로 90일 이상 사업을 영위한 경우 해당한다.

지급 대상은 소상공입, 폐업일, 매출발생, 영업기간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며 온라인 재기교육을 수료해야 신청이 완료된다.

사이트 개편으로 그동안 직접 폐업 소상공인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방문하거나 다른 플랫폼을 이용해야 했던 불편을 줄였으며,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또한 8월 16일 이전 폐업한 소상공인도 해당 사이트에서 일괄 연계된다.

한편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오는 12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