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소환한 이유는 “테스형도 모른다고 하더라”
나훈아, 테스형 소환한 이유는 “테스형도 모른다고 하더라”
  • 승인 2020.10.0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 2TV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사진=KBS 2TV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나훈아 노래 ‘테스형!’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지난달 30일 KBS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에서 가수 나훈아가 ‘테스형!’을 가창했다. ‘테스형1’은 올해 8월 20일 발매된 나훈아의 신보 ‘아홉 이야기’ 수록곡이다.

‘테스형!’은 독특한 가사로 나훈아의 열혈 팬덤은 물론이고 젊은 세대의 호기심을 집중시켰다. 노래 가사에 등장하는 ‘테스형!’이 바로 소크라테스였기 때문. 가사에는 소크라테스에게 삶의 지혜에 대해 묻고 있다.

소크라테스는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다. 아리스토텔레스와 함께 고대 그리스 철학의 전성기를 이룬 인물이기도 하다. 변증법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발전시켰으며, 내면적인 탐구는 물론 윤리적인 측면이 강한 사상을 전파했다.

해당 곡에 대해 나훈아는 “우리가 지금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면서 살고 있다”라며 “테스형에게 세상이 왜 이렇고, 세월은 또 왜 저러냐고 물어봤는데 테스형도 모른다고 하더라. 세월은 너나 할 것 없이 어찌할 수가 없다”라고 방송을 통해 전했다.

한편 방송이 나간 후 나무위키에는 한때 나훈아의 가족에 ‘의형제 테스형’이 추가되기도 했다. 나무위키는 누구나 자유롭게 항목의 작성과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훈아의 기발한 가사에 젊은 팬덤의 위트있는 장난을 한 것으로 해석된다. 현재는 가족관계가 다시 수정된 상태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