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나이 18세 데뷔 ‘연봉 50억설’...“月20만원 지출”
페이커 이상혁, 나이 18세 데뷔 ‘연봉 50억설’...“月20만원 지출”
  • 승인 2020.09.30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커 이상혁/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 캡쳐
페이커 이상혁/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예고편 캡쳐

 

페이커 이상혁이 ‘유 퀴즈’에 출연한다.

30일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세계를 휩쓴 천재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이 출연한다.

1996년생 페이커의 나이는 올해 24세다.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 페이커는 18세라는 나이에 데뷔해 롤리그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롤리그 팬들에게 알려진 높은 인지는 물론, 화려한 커리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 특히 아직 24세의 어린 나이라는 점도 페이커의 장점 중 하나다. 앞으로도 자신이 세운 기록을 경신해나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때문에 페이커의 연봉은 늘 롤 팬들의 관심대상 1순위다. 과거 연봉 50억설이 있기도 했던 페이커는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중국에서 100억대 연봉을 제안했고 북미에서도 백지 수표를 제안했다”라는 소문에 대해 “실제로 계약서를 본 적은 없지만 나도 그럴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외구단과 계약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한국 대표로 자리 잡다 보니 많은 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구체적인 연봉에 대해서는 “계약상 공개할 수 없다”라며 “부모님과 돈을 관리해주는 친척과 나 말고는 내 연봉을 모른다”라고 설명했다.

또 한달에 소비하는 금액이 20만원이라며 “평소에 돈을 잘 안 쓴다. 치약과 칫솔 없을 때 사는 정도”라며 “취미활동도 없고 술도 안 마신다”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혜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