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마당' 양미경, "비서실 근무하다가 배우 시작..동기 최재성 너무 멋져"
'아침마당' 양미경, "비서실 근무하다가 배우 시작..동기 최재성 너무 멋져"
  • 승인 2020.09.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미경/사진=KBS방송 캡쳐

 

배우 양미경이 '아침마당'에서 원래는 배우가 꿈이 아니었다고 밝히고 최재성을 칭찬했다. 

15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한 일일드라마 ‘비밀의 남자’ 배우 이일화, 최재성, 양미경은 게스트로 출연해 입담을 과시했다.

최재성과 양미경은 “KBS 탤런트 10기”라며 “동기다”라고 밝혔다.

이어 최재성은 “양미경, 이한휘, 이효정 등이 있다. 서른 명 정도 뽑았다. 워크숍 하는데 반이 나뉘었다. 양미경 누나와는 반이 나뉘었다. 단막극이나 연속극에서 같이 공연했다”고 말했다.

꿈에 대해 이야기 하던 중 양미경은 "배우는 생각해본 적 없었다. 미술을 전공해서 비서실에 잠깐 있었다. 그리고 설계 제도를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배우가 된 계기에 대해 "우연히 여의도를 지나가다 공채 시험을 봤는데 떨어질 거라 생각했다. 1차에 붙어서 흥분되더라. 2차에도 붙어서 떨어졌으면 다른 길을 선택했을텐데 최종적으로 붙어서 지금까지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미경은 동기이자 동생인 최재성에 대해 “제가 동기보다 나이가 있었다. 최재성이 동기 중에 단연 돋보였다. 너무 멋졌다”고 칭찬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