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통산 13번째 기록...'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3억 뷰 돌파
방탄소년단 통산 13번째 기록...'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3억 뷰 돌파
  • 승인 2020.09.05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기록했다.

지난달 21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5일 오후 4시 50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었다.

앞서 24시간 만에 1억뷰, 4일 12시간 만에 2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15일 4시간여 만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디엔에이’(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쩔어’,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에 이어 통산 13번째 3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돼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세운 바 있다.

한편 4일 영국 오피셜 차트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다이너마이트'는 13위를 기록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용인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