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이센스, 한정제작 '매리골드 테입스' 인기 폭발→추가 사전예약
래퍼 이센스, 한정제작 '매리골드 테입스' 인기 폭발→추가 사전예약
  • 승인 2020.09.04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센스 앨범/사진=BANA 제공
이센스 앨범/사진=BANA 제공

래퍼 이센스가 1집 'The Anecdote' 발매 5주년 기념으로 발매한 바이닐 앨범 '매리골드 테입스'(Marigold Tapes)가 폭발적인 성원으로 추가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BANA는 4일 이와 같이 밝히고 "지난 8월 27일 발표된 '매리골드 테입스'는 피지컬 CD음반으로 발매되지 않는 대신 온라인 음원과 함께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의 지원으로 바이닐 음반으로 소량 한정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8월 27일부터 일주일 간 현대카드 DIVE에서 400명 한 정 래플 응모로 진행된 '메이골드 케입스' 바이닐 음반 응모에는 무려 7,500명에 육박하는 팬들이 몰렸다. 이센스는 이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고자 4일 오후 5시부터 오는 10일까지 국내 7개 매장에서 기간 한정 추가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매리골드 테입스'에는 'The Anecdote' 발매 과정에서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무료로 공개됐던 '비행' 'sleep tight' 'downwithyou' 같은 주옥같은 데모곡들과 미발표곡 '쉬게'까지 수많은 팬들이 정식 음원으로 발표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던 이센스의 인기 트랙들이 리마스터 음원으로 수록됐다.

이번 바이닐에는 27일 공개된 '매리골드 테입스' 음원들의 오리지널 인스트루멘털과 '비행'의 피아노 버전 등 총 8곡이 수록된다. 단, 이번 추가 사전 예약 기간 동안 구매하는 바이닐은 현대카드 DIVE 래플 당첨 400장과 달리 넘버링 스티커와 스티커팩이 구성품에서 제외된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