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드블록글로벌,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 2020’ 서울관 참가기업으로 선정
펀드블록글로벌,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 2020’ 서울관 참가기업으로 선정
  • 승인 2020.09.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규모 ICT전시회 ‘싱가포르 정보통신전’ 서울관 참여 기업 선정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소액 투자 플랫폼을 운영하는 펀드블록글로벌(대표 조찬식)이 지난 8월 27일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 2020’ 서울관 참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분야 전시회인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Communic Asia)’ 온라인 행사에 ‘서울스타트업관’을 운영하고, 혁신기술 분야의 서울 소재 스타트업 20개사를 선별하여 세계 시장에 소개하고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유치 전략 컨설팅제공 등 전방위적인 지원사격에 나선다.

사진 제공=펀드블록글로벌
사진 제공=펀드블록글로벌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는 아시아 최대의 ICT전시회로 여러 기업들이 최신 신기술을 발표하는 자리로 주목 받고 있다. 서울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타트업들이 코로나19 이후의 산업 환경에 적응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기술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부동산 거래는 우량 매물 선정과 운영 노하우 등 오랜 대체금융투자 경험이 뒷받침 되어야 하는 영역이다. 또 금융기관 수준의 기술력과 보안, 블록체인의 스마트컨트렉트 기술 활용도 필요하다. 펀드블록글로벌은 이와 같은 역량을 갖췄다고 평가받고 있다.

펀드블록글로벌은 평균 15년 이상의 대체금융투자 전문가와 금융IT 전문가로 구성돼 있다.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펀드블록글로벌은 대신자산신탁, 대한토지신탁, 우리자산신탁, 코리아신탁 등 국내 신탁사들 및 우리글로벌자산운용과 업무협약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자산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진출을 위해 Perpetual Trust, Alceon Investments 등 글로벌 부동산 투자기관, 로펌, 회계법인 등과 협약을 체결하는 등 경쟁력 있는 파트너와 함께 디지털 자산 플랫폼 산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 나가고 있다.

조찬식 펀드블록글로벌 대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문성과 다양한 실증사례를 바탕으로 안전한 서비스, 편리한 서비스, 투자자에게 이익이 되는 서비스를 만들겠다.'라며, '기존 기관투자자및 소수의 고액 자산가 중심으로 이뤄지던 우량 부동산 투자기회를 개인투자자 영역으로 확대하고 소액투자가 가능하게 만들어갈 계획이며, 이번 전시회는 펀드블록글로벌이 글로벌진출을 앞당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구성현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