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스' 김희선X주원, 강의실서 강렬한 재회 엔딩.. 최고 시청률 '11.2%'
'앨리스' 김희선X주원, 강의실서 강렬한 재회 엔딩.. 최고 시청률 '11.2%'
  • 승인 2020.08.30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앨리스' 방송 캡처
사진= SBS '앨리스' 방송 캡처

 

‘앨리스’ 김희선과 주원이 재회했다. 매회 한 순간도 눈 뗄 틈 없이 휘몰아친다.

2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앨리스’(극본 김규원, 강철규, 김가영/연출 백수찬/제작 스튜디오S/투자 wavve) 2회에서는 박진겸(주원 분)이 2020년 시간여행자들의 존재를 알아챘다. 또 엔딩에서는 죽은 엄마 박선영(김희선 분)과 꼭 닮은 윤태이(김희선 분)와 마주했다. 

휘몰아친 전개부터 강렬한 엔딩까지, 눈을 뗄 수 없는 숨멎 드라마의 진수를 보여줬다. 이에 시청률도 응답했다. 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 10.2%(2부)를 기록, 두 자릿수를 돌파했으며 동 시간대 전 채널 1위, 토요 미니시리즈 1위를 차지한 것. 최고 시청률은 무려 11.2%까지 치솟았다. 2049 시청률 역시 4.6%로 수직상승했다.

‘앨리스’ 1회 엔딩에서 박진겸은 사건현장에서 발견된 의문의 드론을 쫓던 중 죽은 엄마 박선영과 똑같이 생긴 여자를 목격했다. 시간이 멈춘 듯 충격에 휩싸인 가운데 박진겸은 차에 치였고 정신을 잃었다. 깨어난 박진겸은 자신이 본 여자를 엄마라고 굳게 믿고, 그녀를 찾겠다고 결심했다.

이와 함께 박진겸은 의문의 유괴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했다. 유괴당했다 돌아온 아이는 “엄마가 타임머신 타고 왔다”라고 말했다. 이때 박진겸의 친구 김도연(이다인 분)이 최근 몇몇 사건 현장에서 정체불명 드론이 목격됐다는 말을 전했다. 순간 박진겸은 자신이 봤던 드론을 떠올렸다. 사실 아이를 유괴했던 범인은 10년 후 아이의 죽음을 막고자 미래에서 온 아이의 친엄마였다.

이런 가운데 또 다른 시간여행자 양홍섭(이정현 분)이 등장했다. 미래에서 온 양홍섭은 어린 시절 자신을 괴롭히던 의부형을 살해했다. 드론을 목격한 박진겸은 사건 발생을 직감, 달려갔고 그곳에서 양홍섭과 격전을 벌였다. 그 순간 앨리스 가이드 팀장 유민혁(곽시양 분)이 나타났다. 그는 치열한 자동차 추격전 끝에 박진겸을 따돌렸고, 양홍섭과 앨리스로 복귀했다.

그러나 양홍섭은 박진겸에게 복수하기 위해 앨리스를 탈출했다. 이에 박진겸은 양홍섭과 또 한 번 맞붙었고 그를 체포했다. 그리고 그의 소지품에서 엄마 박선영의 유품에서 봤던 것과 똑 같은 카드를 발견했다. 똑같이 생긴 카드 두 장을 쥐고 고민에 빠진 박진겸은 카드를 작동시켜봤다. 그 순간 물건들이 공중에 떠오르는 등 특별한 현상이 벌어졌다.

해당 카드에 더욱 강력한 의문을 품은 박진겸은 카드를 분석해줄 사람을 찾아 한국대학교 강의실에 도착했다. 이어 강의실 문을 연 박진겸은 충격에 휩싸였다. 눈앞에 죽은 엄마를 꼭 닮은 여자가 있었던 것. 바로 천재 물리학자 윤태이다. 윤태이는 느닷없이 등장한 박진겸이 자신에게 다가오자 당황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그러나 박진겸은 눈물을 흘리며 윤태이를 꽉 끌어안았다. 이 강렬한 장면을 끝으로 ‘앨리스’ 2회가 마무리되며,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앨리스’ 2회는 1회보다 더 휘몰아치는 전개로 시청자를 끌어당겼다. 박진겸이 시간여행자들의 존재를 알아채는 과정은 추리 소설을 읽는 듯한 서스펜스의 재미를 선사했다. 주원, 곽시양, 이정현을 비롯한 배우들은 강력한 카체이싱과 액션을 소화하며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앨리스의 존재가 드러나고, 앨리스와 2020년이 실시간으로 연계되며 진행된 드론 액션 장면은 SF 장르만의 볼거리를 제공했다. 배우들의 몸 사리지 않는 열연은 드라마의 몰입도를 강하게 높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태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