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바키'에게 물려 응급실..보호자 "문 것은 처음이다"
'개는 훌륭하다' 강형욱, '바키'에게 물려 응급실..보호자 "문 것은 처음이다"
  • 승인 2020.08.2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형욱/사진='개는 훌륭하다' 방송 캡쳐

 

강형욱 훈련사가 달려드는 고민견에 물려 부상당했다.

최근 방송된 '개는 훌륭하다'에서 마운팅을 심하게 하는 고민견 '바키'와 '토비'를 훈련하던 중 흥분한 바키에 다리를 물린 것.

아들인 바키가 강형욱에게 달려들자 이를 본 엄마 토비도 육식동물의 공격본능이 되살아나서 함께 사냥을 나섰다. 

이를 영상으로 본 보호자는 "이렇게 문 것은 처음이다. 이럴줄 몰랐다"라고 말하며 놀라워했다. 

강형욱은 촬영을 중단한 채 제작진의 권유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다시 방송에 임했다. 다행히 부상이 심각한 편은 아니었다.  

강형욱은 보호자에게 "많은 보호자들이 자신의 개가 얼마나 위험한지 모른다"며 답답해했다. 그리고 "많은 보호자들이 개가 사람을 물어도 '왜 (내 개) 옆에 왔어?' 또는 '내 개를 자극한 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한다. 혹시 그런 생각 하신 것 아니냐?'" 고 물었다. 

실제로 보호자는 고민견 토비의 흥분한 상태를 '입마개를 답답해한다'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었다. 이에 강형욱은 "아니에요! 지금 토비는 흥분상태이며 공격 타겟을 찾고 있어요. 빵 터뜨릴 대상을"이라고 말해 섬뜩하게 했다. 

엄마 토비부터 훈련을 시작한 강형욱은 다행히 조금씩 좋아지는 징후를 발견하고 희망을 이야기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