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입장문, 정부 발표 ‘코로나19’ 확진자 수 허점 있어…“직권남용이며 불법 감금이다”
전광훈 입장문, 정부 발표 ‘코로나19’ 확진자 수 허점 있어…“직권남용이며 불법 감금이다”
  • 승인 2020.08.21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광훈 / 사진=MBN 뉴스 캡처
전광훈 / 사진=MBN 뉴스 캡처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측이 입장문을 발표했다.

지난 20일 아시아경제의 보도에 따르면 전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측은 "정부가 발표하는 확진자 수에 명백한 허점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가 사랑제일교회와 광화문 집회 참여단체, 참여 일반국민들을 상대로 무한대로 검사를 강요해 확진자수를 확대해가고 있다"라고 주장하고 있는 것.

전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측은 "방역당국 지침에 따른 접촉자에 해당하지도 않고 무증상인 사람들에게도 무한대로 범위를 넓혀 검사를 받게 할 경우 당연히 모수가 확대돼 확진자 수가 많아지고 검사를 적게 하면 확진자 수는 적어진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사랑제일교회 확진자 1명이 나오자 접촉자로 확인된 바 없고 교회에 수년간 나간 적 없다는 사람들에게도 검사를 강요해 그들 중 확진자가 나오면 모두 사랑제일교회 확진자라고 발표하고 있다"라고 주장했다.

또 "방역당국 지침상 접촉자가 아닌 국민들에게 무한대로 명단 제출 강요, 검사 강요, 격리 강요를 하는 행위는 직권남용이며 불법 감금이다"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현재 방역당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총 누적 검사자 수와 총 누적 확진자 수, 1일 신고 확진자 수는 공개하고 있는데 일일 검사 완료자 수는 공개하지 않고 있다. 앞으로도 숫자가 아닌 비율을 발표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