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확산에 “방역수칙 무시하는 행동 단호하게 대처할 것”
문재인 대통령, 코로나 확산에 “방역수칙 무시하는 행동 단호하게 대처할 것”
  • 승인 2020.08.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 사진=YTN 뉴스 캡처
문재인 대통령 / 사진=YTN 뉴스 캡처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다.

지난 20일 파이낸셜 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한국 천주교 지도자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크게 늘고 있어서 우리 방역이 또 한 번 중대한 고비를 맞고 있다"며 정부 방역에 대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우리가 OECD 국가 가운데 방역도 경제도 모두 ‘최고다’라는 평가를 받는다. 국민들께서 만들어 주신 기적 같은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 자칫하면 그 성과가 무너질 위기에 놓여 있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방역 상황이 더 악화가 되어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높이게 된다면 우리 경제의 타격은 이루 말할 수 없고, 또 고용도 무너져서 국민들의 삶에서도 큰 어려움이 발생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명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국민의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생각으로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거나 무시하는 행동에 대해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라며 "다음 주까지가 고비인데, 이번 주가 특히 중요하다. 더 이상 방역을 악화시키지 않고 코로나를 통제할 수 있도록 종교가 모범이 되어 주시길 부탁 한다"라고 말했다.

또 "국민들의 힘든 마음을 치유해 주고, 서로의 안전을 위한 연대의 힘이 커지도록 종교 지도자들께서 용기와 기도를 나눠 주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