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기' 게임이론 인생, 양준일 "캐릭터 강화" 한순구 교수 "잘하는 것 하라"
'양준일기' 게임이론 인생, 양준일 "캐릭터 강화" 한순구 교수 "잘하는 것 하라"
  • 승인 2020.08.1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준일과 한순구 교수 /사진=양준일기 캡처

 

양준일이 자신은 인생이라는 게임 속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었다고 고백했다. 

10일 '449tv'에는 "[Ep.3-1] 주객전도 토크쇼 '양준일기' |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현명한 전략"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 속 양준일은 게임이론 전문가 한순구 교수와 함께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이기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한순구 교수는 "내가 인생이라는 게임에서 실패를 하면 그걸로 끝이 아니다. 게임처럼 다시 시작하라"며 "실패의 원인을 분석해서 성공확률을 높이라"고 조언했다. 

이에 양준일은 "(나는) 갑자기 레벨 업이 되었다"고 고백했고, 한 교수는 "운이 참 좋으시네요. 다들 레벨 다운이 되는데"라고 말했다.

양준일은 게임판을 분석해서 레벨업이 되었다기 보다는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어서 "같은 바람을 맞아도 예전보다 덜 아프게 되었다"며 자신만의 전략을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한 교수는 진로고민을 하는 젊은이들을 향해 "고민하는 시간에 모든지 시작해라. 한가지를 선택해서 오랫동안 열심히 하다보면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내가 좋아하는 것보다는 잘 하는 것을 하라..하다보면 좋아진다"라고 조언해서 공감을 이끌어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