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음반 블랙홀' 강다니엘, 신보 '마젠타' 판매 열풍..올해 남자 솔로 '2위'
'신흥 음반 블랙홀' 강다니엘, 신보 '마젠타' 판매 열풍..올해 남자 솔로 '2위'
  • 승인 2020.08.10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 신보 '마젠타' / 사진=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강다니엘 신보 '마젠타' / 사진= 커넥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강다니엘이 신보 ‘마젠타(MAGENTA)’로 막강한 음반파워를 뽐냈다.

최근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지난 3일 오후 6시에 발매된 강다니엘의 새 앨범 ‘마젠타(MAGENTA)’의 초동(음반 발매 후 일주일 간의 누적 음반 판매량, 8월 3일~9일 집계) 판매량이 32만 3167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발매된 남자 솔로 가수 중 2위에 해당하는 높은 기록이다. 전체 앨범을 기준으로 하여도 9위에 안착하는 쾌거를 거뒀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한터차트 집계 이래 역대 솔로 아티스트 초동 판매량 순위에서 4위에 등극하며 강다니엘을 향한 팬들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이번 ‘마젠타’의 기록은 지난 3월 발매된 ‘컬러’ 시리즈의 첫 단추였던 미니 1집 ‘사이언(CYAN)’의 초동 판매량 기록보다 약 6만 장의 가량 많은 수치로 파악됐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3일 두 번째 미니 앨범 ‘마젠타’를 발매하고 ‘이열치열’ 송 ‘깨워’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타이틀곡 ‘깨워(Who U Are)’는 808 베이스 드럼, 라틴 기타, 플루트, 신시사이저와 보컬 이펙트들이 강력한 조합을 이루어 완성된 곡이다.

[뉴스인사이드 최은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