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창욱 알바' 이벤트 홍보한 GS25,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미흡한 대처..죄송하다"
'지창욱 알바' 이벤트 홍보한 GS25,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미흡한 대처..죄송하다"
  • 승인 2020.08.04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창욱 알바' 이벤트 / 사진=GS25인스타그램 캡처
'지창욱 알바' 이벤트 / 사진=GS25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지창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편의점 아르바이트 이벤트로 인파를 모았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이에 GS25 측이 공식 입장을 밝히며 사과했다.

4일 '편의점 샛별이'의 제작지원을 맡고 있는 GS25는 공식 SNS에 “지난 3일 GS25에서 진행된 촬영 중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미흡한 대처로 많은 분께 염려를 드려 죄송하다”며 글을 올렸다. 

GS25는 "촬영이 이벤트로 잘못 공지됐다. 배우가 GS25에서 스토어매니저로 근무하며 관련 업무를 체험하는 것이 최초의 콘텐츠 방향이었다"며 "촬영 도중 근무자의 실수로 해당 지점에서 촬영이 진행되는 내용이 SNS에 게시됐다”고 말했다. 

이어 “명확하지 않은 소통으로 촬영 내용이 온라인상에 게시돼 배우가 편의점에서 직접 결제를 진행하는 이벤트처럼 잘못 홍보되면서 많은 분께 오해를 드렸다.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GS25는 “촬영의 의도, 과정과 관계없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많은 분들이 노력하는 상황에서 안일한 준비와 대처로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GS25는 지난 3일 서울 서대문구 신촌 GS25 연대2점에서 배우 지창욱이 일일 아르바이트 생으로 나서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SBS 금토드라마 '편의점 샛별이'에서 편의점 점주 최대현 역을 맡은 지창욱이 드라마 인기에 보답하기 위해 해당 이벤트에 나섰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당시 이벤트는 예상보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이벤트는 급하게 마무리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인사이드 최은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