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안위,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 채택 “신상과 도덕성에 큰 결함 없어”
국회 행안위,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 채택 “신상과 도덕성에 큰 결함 없어”
  • 승인 2020.07.21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TBC 뉴스 캡처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사진=JTBC 뉴스 캡처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지난 20일 국회 행안위는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뒤 인사 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행안위는 청문보고서에서 “김 후보자가 경찰행정 경험을 두루 거쳤고, 경찰 개혁과제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으며 신상과 도덕성에도 큰 결함이 없다”라고 평가했다.

또 “경찰청장으로서 직무수행능력 및 자질에 있어 별다른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김창룡 검찰총장 후보자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 대한 성추행 사건과 관련, 진상규명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경찰은 수사 등 모든 법적 갈등을 법과 규정에 따라야 한다”며 “이번 사건 역시 피고소인이 사망을 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공소권 없음’ 조치가 타당하다”라고 주장했다.

또 박 전 시장 사건 수사 관련된 사안은 공개할 수 없다며 정확한 사망 동기와 이유에 대해서는 현재 면밀하게 수사 중인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