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희 변호사,故 백선엽 장군 장지 발언 노란..진중권 "도대체 무슨 뜻인지 황당"
노영희 변호사,故 백선엽 장군 장지 발언 노란..진중권 "도대체 무슨 뜻인지 황당"
  • 승인 2020.07.15 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진중권 페이스북 캡처

 

노영희 변호사가 고(故) 백선엽 장군의 장지와 관련 “우리 민족인 북한을 향해 총을 쏴서 이긴 공로가 인정된다고 현충원에 묻히느냐”라고 발언해 논란을 일으켰다.

이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노영희 변호사를 비판했다.

진 전 교수는 지난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립현충원의 전몰용사들 대부분이 (북한) 인민군과 싸우다 전사한 분들인데, 그럼 국립현충원 전체를 파묘하자는 얘긴지"라며 "도대체 무슨 소리인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럼 한국전쟁 때 국군이 일본군이랑 싸웠어야 하나? 찬반을 표하는 건 좋은데 근거는 합리적이어야죠"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난하기 이전에 도대체 그게 무슨 뜻인지 얘기를 더 들어보고 싶네요. 너무 황당하니 비난의 마음 이전에 궁금함부터 치솟는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노영희 변호사는 지난 13일 MBN 뉴스와이드에 패널로 출연해 “어떻게 저 분(故 백선엽 장군)이 6·25 전쟁에서 우리 민족인 북한을 향해서 총을 쏴서 이긴 그 공로가 인정된다고 해서 현충원에 묻히느냐”라고 말해 논란을 일으켰다.

노 변호사는 이날 방송에서 “본인(백 장군)이 조금 전에 나온 화면에서 본 것처럼 ‘비판 받아도 어쩔 수 없다. 동포에게 총을 겨눴다’라고 스스로 인정하고 있지 않나”라고도 말했다.

이후 논란이 일자 노 변호사는 “생방송이라 오해가 있게 말했던 것 같다”라고 해명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