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고소한 비서 측 “장례식 후 입장 밝힐 것”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고소한 비서 측 “장례식 후 입장 밝힐 것”
  • 승인 2020.07.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뉴스/사진=
관련 뉴스/사진=SBSCNBC방송 캡쳐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비서 A씨의 변호인이 입장을 밝혔다.

비서 측은 “장례식이 끝나고 나면 피해자 입장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날 A씨 변호인은 박 시장의 장례식이 끝나고 입장문을 공개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8일 서울시 직원이었던 A씨는 박 시장을 성추행 및 성폭력처벌법 위반 등 혐의로 고소했다. 이후 경찰 조사를 받았지만 박 시장이 숨진 채 발견되면서 해당 고소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됐다.

보도에 따르면 A씨 변호인은 박 시장 사망 후 며칠 간 자신의 SNS에 “머리가 너무 아프다는 그녀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두통약 2알을 건네준 게 전부였다. 마음이 아프다”는 글을 남겼다.

또 10일에는 “5일 후에 말할 것이다. 그때까지 방해 말라(I’ll tell you in five days. please don’t disturb me until then)”는 글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박 시장의 영결식은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서울시청 8층 다목적 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장례위는 영결식 후 박 시장의 시신을 서울 추모공원에서 화장한 뒤 고인의 선영이 있는 경남 창녕으로 옮겨 안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