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김여정, 북미정상회담 거론에 "쓰레기 같은 볼턴" 과격 발언
북한 김여정, 북미정상회담 거론에 "쓰레기 같은 볼턴" 과격 발언
  • 승인 2020.07.10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여정 / 사진=KBS 뉴스 캡처
김여정 / 사진=KBS 뉴스 캡처

 

10일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연내 북미정상회담 개최 가능성에 대회 언급했다.

김여정 제1부부장은 이날 담화에서 "어디까지나 내 개인의 생각이기는 하지만 모르긴 몰라도 조미(북미)수뇌회담과 같은 일이 올해에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라고 말했다.

김여정은 그러면서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판단과 결심에 따라 어떤 일이 돌연 일어날지 그 누구도 모르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북미정상회담이 "미국 측에나 필요한 것이지 우리에게는 전혀 비 실리적이며 무익하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여정은 “우리의 시간이나 떼우게 될 뿐이고 그나마 유지되어오던 수뇌들 사이의 특별한 관계까지 훼손될 수 있는 위험이 있다”라고 전했다.

특히 김여정은 "쓰레기 같은 볼턴(전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예언한 것이기 때문에 절대로 그렇게 해줄 필요가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제1부부장은 이날 담화에서 북한이 비핵화 의지가 없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김여정은 "우리는 결코 비핵화를 하지 않겠다는 것이 아니라 지금 하지 못한다는 것을 분명히 한다"며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실현하자면 우리의 행동과 병행하여 타방(상대방)의 많은 변화, 즉 불가역적인 중대조치들이 동시에 취해져야만 가능하다는 것을 상기 시킨다"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