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전 충남지사 모친상에 이인영 내정자 등 여권 총출동…문재인 대통령 조화도
안희정 전 충남지사 모친상에 이인영 내정자 등 여권 총출동…문재인 대통령 조화도
  • 승인 2020.07.0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사진=JTBC방송 캡쳐
관련 뉴스/사진=JTBC방송 캡쳐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 모친의 빈소에 여권 인사들의 조문 행렬이 이어지고 있으며 문재인 대통령도 조화를 보내 고인을 추모했다.

이날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안 전 지사 모친 빈소에는 전날 오전부터 정세균 국무총리, 박원순 서울시장, 김경수 경남지사,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내정자, 이인영 통일부장관 내정자 등 정치권 인사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이광재, 기동민, 박용진 의원과 김부겸, 백원우, 이규희 전 의원 등도 빈소를 찾아 추모했다.

안 전 지사의 고려대 후배인 이인영 통일부장관 내정자는 조문을 마친 뒤 “우리 아버지도 제가 징역살이할 때 돌아가셨다. 굉장히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김부겸 전 의원도 “(안 전 지사가) 여러가지로 어려운 사정인데 이런 일까지 당했으니까 당연히 와야 한다. 서로 격려와 위로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법무부의 특별 귀휴 조치로 임시 석방된 안 전 지사도 이날 오전 3시쯤 빈소에 도착해 모친 영정에 절을 올리고, 조문객들을 맞았다.

장례식장에 도착한 안 전 지사는 취재진과 만나 “어머님의 마지막 길에 자식 된 도리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정 앞에서 눈물을 쏟은 것으로 전해진 안 전 지사는 검은 상주복으로 갈아입고 지지자들에게 “걱정해 주신 덕분에 나왔다. 고맙다”는 말을 건네기도 했다.

빈소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 박병석 국회의장, 이해찬 민주당 대표 등의 조화가 놓였다. 

지난 4일 만 92세 나이로 별세한 안 전 지사의 모친 국중례씨의 발인은 오는 7일 오전 6시, 장지는 서울시립승화원이다.

수행비서 성폭행 혐의로 대법원에서 3년 6개월의 실형을 확정받고 광주교도소에 복역 중인 안 전 지사의 형집행정지 기간은 오는 9일 오후 5시까지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