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디에잇, '더킹' 중국어 버전 OST 'Maze' 발매..글로벌 파급력 기대
세븐틴 디에잇, '더킹' 중국어 버전 OST 'Maze' 발매..글로벌 파급력 기대
  • 승인 2020.06.3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세븐틴 멤버 디에잇 /사진=텐센스뮤직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 멤버 디에잇이 SBS 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 중국어 버전 OST를 가창했다.

디에잇은 30일 '더 킹 : 영원의 군주'(이하 더 킹) 중국어 버전 OST 'Maze'를 발매했다. 방송이 끝난 후에도 이어지고 있는 드라마의 열기에 디에잇이 가진 글로벌 파급력을 더해 시청자들을 위로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에잇이 부른 'Maze'는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사운드가 하모니를 이루며 화려하지만 쓸쓸한 대한제국의 황제 이곤의 삶을 미로(Maze)에 빗대어 표현한다. 극 중 이곤의 고독하면서도 슬픈 감정선을 더욱 세밀하게 보여주는 곡.

자신만의 색깔로 'Maze'를 재탄생 시킨 디에잇은 노래를 듣기만 해도 절로 '더 킹'의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명불허전한 곡 해석력을 보여줘 발매와 동시에 전 세계인의 고막을 제대로 녹이고 있다.

디에잇은 '더 킹' 중국어 버전 OST에도 참여하는 막강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것은 물론 서정적인 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한편 디에잇이 속한 그룹 세븐틴은 지난 22일 7번째 미니 앨범 '헹가래'를 발표해 타이틀곡 'Left&Right'로 활동 중이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