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방탄소년단 기록 경신…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
블랙핑크, 방탄소년단 기록 경신…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
  • 승인 2020.06.29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블랙핑크 신곡 '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역대 K팝 최고 순위인 2위를 기록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6일 발매된 블랙핑크 정규 1집 선공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28일 자(미국 현지시간 기준)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를 기록했다.

블랙핑크는 이번 기록으로 지난해 '킬 디스 러브'로 세운 자신들의 종전 기록(5위)을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이 차트에서 세운 역대 K팝 최고 순위(3위)보다도 한 계단 높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스포티파이 미국 톱 50 차트에서도 8위에 올랐다.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서 10위권에 든 것은 협업곡이 아닌 자신들의 단독 싱글로는 처음이다.

특히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 차트와 영국 오피셜 차트 순위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플랫폼으로 꼽힌다.

블랙핑크는 지난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킬 디스 러브'로 41위를 기록했고 레이디 가가와 함께 부른 '사워 캔디'로 이달 초 33위까지 오른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