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조승연, 솔로 앨범 '이퀄' 발매.."모두 만족시키는 음악 하고파..욕심 내보겠다"
우즈 조승연, 솔로 앨범 '이퀄' 발매.."모두 만족시키는 음악 하고파..욕심 내보겠다"
  • 승인 2020.06.29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우즈(조승연)/사진=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우즈(WOODZ, 조승연)가 앨범 발매 온라인 쇼케이스를 가졌다.

우즈는 29일 오후 4시 30분 첫 번째 미니앨범 '이퀄'(EQUAL)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우즈는 "솔로로 앨범을 내는 게 처음이어서 떨리고 기대도 된다. 어떻게 봐주실지 궁금하다"고 전했다. 이어 프로듀싱부터 음악, 비주얼 모든 면에 참여한 앨범 '이퀄'과 타이틀곡 '파랗게'에 대해 설명했다.

그러면서 솔로 활동을 하며 활동명을 우즈로 정한 이유는 "새로운 시작을 함에 앞서서 이름을 어떻게 할지 고민 했는데, 제 가치관을 담은 앨범이라 우즈로 하게 됐다"며 "우즈라는 이름은 나무가 시간이 갈수록 더 단단해지는 것처럼 저도 단단해지고 고귀해지고 싶다는 뜻에서 짓게 됐다"고 말했다.

우즈는 "과거의 우즈 음악은 제가 만족할 수 있는 음악 위주로 했다면, 이제는 모두를 만족시키는 음악을 하는 것이 목표"며 "이번에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신 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서 제가 더 열심히 해서, 제 얘기를 할 때 이 친구를 안다는 반응을 얻고 싶다. 욕심 내보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한편 우즈의 첫 번째 미니앨범 '이퀄'(EQUAL)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