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한일합작 오디션 최종 멤버 선발…걸그룹 '니쥬' 30일 미니앨범 공개
JYP 한일합작 오디션 최종 멤버 선발…걸그룹 '니쥬' 30일 미니앨범 공개
  • 승인 2020.06.26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JYP엔터테인먼트가 일본 소니뮤직과 손잡고 진행한 걸그룹 한일 합작 오디션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 최종 데뷔 멤버가 선발됐다.

JYP에 따르면 26일 오전 일본 지상파 방송사 니혼테레비(NTV)와 동영상 플랫폼 후루(Hulu)를 통해 방영된 '니지 프로젝트' 파트2 마지막 화에서 최종 데뷔 멤버와 팀명 '니쥬'(NiziU)가 발표됐다.

'니지 프로젝트'는 JYP와 일본 최대 음반사 소니뮤직이 함께 일본에서 걸그룹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해외에서 한국식 육성 시스템을 현지 문화와 접목해 아이돌 그룹을 키워내는 'K팝 인큐베이팅' 사례라고 할 수 있다.

JYP 본사에서의 트레이닝을 거쳐 마코, 리쿠, 리마, 리오, 마야, 미이히, 마유카, 아야카, 니나(최종 순위 순) 등 모두 9명이 신인 걸그룹 데뷔 멤버로 확정됐다.

이들의 팀명 '니쥬'는 무지개를 뜻하는 일본어 '니지'와 '유'(U)가 합쳐진 말이다.

박진영 JYP 대표 프로듀서는 데뷔 멤버 발표 현장에서 팀명에 '니드 유'(Need You·당신이 필요하다)라는 뜻도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람은 절대 혼자서 성공할 수 없기에 여러분들은 서로가 필요하고 또 팬분들이 필요하다. 이 점을 꼭 기억해달라"고 멤버들에게 당부했다.

이들은 오는 30일 한국과 일본에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 '메이크 유 해피'를 공개한다.

오디션 파이널 무대에서 선보인 3곡과 프로그램 주제곡 '베이비 아이엠 어 스타'를 모은 앨범이다. 다음 달 1일에는 전 세계 음원 플랫폼에도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