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웅, '검언유착의혹' 한동훈 검사 좌천에 추미애 장관 비판 "윤미향 판단 보류하면서도"
김웅, '검언유착의혹' 한동훈 검사 좌천에 추미애 장관 비판 "윤미향 판단 보류하면서도"
  • 승인 2020.06.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뉴스/사진=
관련 뉴스/사진=SBS방송 캡쳐

 

25일 김웅 미래통합당 의원은 한동훈 검사장이 전보조치되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도 (추 장관의)이름이 언급되는 녹취록이 나오면 장관직을 내려놓을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날 김 의원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같이 비판하며 "(한 검사가) 제3자간 대화 속에 언급됐다는 이유만으로 좌천됐다. 살아있는 권력을 수사했다는 이유로 자리에서 쫓겨나는 지금이 과연 현실인지 공포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의 성금 유용 의혹 등을 받는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례를 들며 "윤 씨는 사실관계가 확정될 때까지 판단을 보류하자고 강변했던 자들이 한 검사에 대해선 녹취록에 나온다는 이유만으로 수사일선에서 내쫓는다"며 비난했다. 

김 의원은 "이제 TV에서도 사라진 막장 드라마를 찍는 자들에게 경고한다. 드라마와 달리 이 막장 현실은 훗날 반드시 직권남용죄로 단죄를 받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법무부는 이날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에 연루된 한동훈 검사를 감찰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한 검사는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을 통해 "편향되지 않은 공정한 수사가 이뤄지기만 한다면 저의 무고함이 곧 확인될 것으로 생각하고 끝까지 진실을 밝히겠다. 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조치이나, 어느 곳에서든 공직자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