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카드뉴스] 사소한 꿀팁, 먹어서 이기자!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NI카드뉴스] 사소한 꿀팁, 먹어서 이기자!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 승인 2020.06.26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악의 폭염이 예보된 올 여름, 맛도 잡고 더위도 잡는 일석이조 보양음식들을 알아보자.

◆ 삼계탕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으로 닭에 인삼, 대추, 찹쌀 등을 넣어 푹 고아낸 음식이다. 삼계탕 한그릇으로 땀을 쭉 빼고 상쾌한 기분을 느껴보자.

◆ 해신탕

용왕이 즐겨 먹었다는 음식. ‘바다의 산삼’ 이라 불리는 전복과 고단백의 낙지, 닭을 함께 끓인다.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배출하고 간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

◆ 물회

여름철 더위를 이겨내는 별미 음식. 싱싱한 회에 새콤한 양념장과 채소를 올리고 시원한 얼음물을 가득 부으면 불볕더위도 두렵지 않다.

◆ 콩국수

여름철 서민의 대표 보양식. 콩의 고소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콩국수는 더위에 지친 심신에 활력을 준다. 

◆ 냉면

삶은 국수를 고명과 함께 찬 육수에 넣은 전통 국수 요리. 여름의 대표음식 같지만 본래 겨울철 음식이라는 뜻밖의 사실!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이 대표적이다.

◆ 빙수

간 얼음에 삶은 팥, 떡, 시리얼 등을 넣어 만든 빙과류. 과일을 곁들이면 영양까지 챙길 수 있으니 여름엔 이만한 게 없다. 여름철 최애 디저트. 

◆ 수박

여름과일의 대명사. 그냥 먹어도 시원하지만 사이다를 부어 화채로 먹거나 곱게 갈아 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다. 잘 익은 수박일수록 속이 빈 듯한 ‘통통’ 소리가 난다.

 

[뉴스인사이드 이정은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