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레인 채보훈, 30일 현역 입대 " EP 앨범에 많은 사랑 부탁"
퍼플레인 채보훈, 30일 현역 입대 " EP 앨범에 많은 사랑 부탁"
  • 승인 2020.06.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보훈/사진=트위터 캡쳐
채보훈/사진=트위터 캡쳐

 

밴드 퍼플레인 보컬 채보훈이 현역 입대한다.

지난 24일 JTBC스튜디오는 퍼플레인 공식 SNS를 통해 “밴드 퍼플레인의 보컬인 채보훈 군의 입대 소식을 알립니다. 채보훈 군은 이번 주 방송 활동을 끝으로 6월 30일 입소하여 주어진 국방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할 계획입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퍼플레인의 EP 앨범에 멤버들 모두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사랑 부탁드리며, 이번에 담지 못한 멋진 곡들은 이어 발매할 계획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신보 소식을 덧붙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퍼플레인 채보훈 군이 더욱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들을 다시 만날 그날을 기약하며 따뜻한 응원 부탁드립니다”라고 당부했다. 

더 베인이라는 이름의 1인 밴드로 활동한 채보훈은 데뷔 초부터 국내 주요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음악적인 역량을 인정받아 왔으며 개성 강한 자신만의 음악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드라마 ‘배가본드’ ‘타인은 지옥이다’ ‘구해줘’ ‘이태원 클라쓰’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왔다.

지난해 JTBC ‘슈퍼밴드’에 출연해 대중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베이시스트 김하진, 기타리스트 양지완, 피아니스트 이나우, 드러머 정광현과 함께 퍼플레인을 결성하고 최종 TOP3를 거머쥐는 영광을 안았다.

이후 퍼플레인은 올해 2월 첫 번째 정식 싱글 ‘The King Must Die’를 선보였으며 지난 23일 데뷔 첫 EP ‘작품번호 1번(Op. 01)’을 발표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