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첫 솔로 타이틀곡 '마리아'..알고보니 '멍청이' 만든 박우상 공동작업…"작사·작곡 참여"
화사, 첫 솔로 타이틀곡 '마리아'..알고보니 '멍청이' 만든 박우상 공동작업…"작사·작곡 참여"
  • 승인 2020.06.2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RBW 제공
/사진=RBW 제공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솔로 앨범에서 자신이 직접 만든 곡을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22일 소속사 RBW가 공개한 화사 미니 1집 '마리아'(Maria) 트랙 리스트에 따르면 화사는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화사의 첫 솔로 싱글인 '멍청이'(twit)를 비롯해 마마무 다수 히트곡을 만든 박우상 RBW 프로듀서와 이 곡을 공동작업했다.

화사는 타이틀곡 외에도 수록곡 'LLM'의 작사·작곡에도 참여했고 '와이'(WHY)에도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다.

소속사는 "화사는 앨범 전반에 걸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자신만이 할 수 있는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감성을 담아내며 완성도를 더했다"고 전했다.

다양한 아티스트들도 이번 신보 제작에 힘을 보탰다. 수록곡 '키딩'(Kidding)은 가수 겸 프로듀서 지코가 프로듀싱하고, 스타 작사가 김이나가 가사를 썼다. 래퍼 DPR 라이브는 '아임 배드 투'(I'm bad too) 피처링에 참여했다.

'마리아'는 화사가 데뷔 6년 만에 내놓는 첫 솔로 앨범으로 오는 29일 발매된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