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모어 앤드 모어', 일본 오리콘 주간차트 '1위'…벌써 6번째 '대박'
트와이스 '모어 앤드 모어', 일본 오리콘 주간차트 '1위'…벌써 6번째 '대박'
  • 승인 2020.06.16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걸그룹 트와이스가 미니 9집으로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통산 여섯 번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16일 연합뉴스는 오리콘을 인용해 트와이스가 지난 1일 발표한 미니 9집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가 최신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지난주 오리콘 주간 차트에 2위로 등장한 뒤 한 계단 올라섰다.

트와이스가 오리콘 주간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한 것은 통산 여섯 번째로, 해외 여성 아티스트 가운데서는 두 번째로 많은 횟수다.

이전까지 트와이스는 1위 횟수에서 팝스타 머라이어 캐리와 공동 2위를 기록했으나 이번에 단독 2위로 올라섰다.

일본 정규 1집 'BDZ', 미니 6집 '예스 오어 예스', 일본 베스트 2집 '해시태그트와이스2'('#TWICE2'), 미니 7집 '팬시 유', 일본 정규 2집 '앤드 트와이스'(&TWICE) 등이 앞서 오리콘 정상에 올랐다.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출하량 25만 장 이상을 기록한 작품에 수여되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최정상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다음 달 8일 일본에서 여섯 번째 싱글 '팡파르'(Fanfare)를 공개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소속사는 "신곡은 온 세상에 힘을 불어넣고자 하는 트와이스의 작은 바람을 표현한 곡으로,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퍼포먼스가 특징"이라고 소개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