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온라인 가상 졸업식 축사…“조급해하지 말고 잠시 멈춰보라”
방탄소년단, 온라인 가상 졸업식 축사…“조급해하지 말고 잠시 멈춰보라”
  • 승인 2020.06.09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 사진=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 / 사진=유튜브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 졸업생들에게 축사를 건넸다.

7일 오후(미국 시간) 유튜브 오리지널에서는 온라인 가상 졸업식 'Dear Class of 2020'(디어 클래스 오브 2020)이 방송됐다.

유튜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졸업식 개최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전 세계의 대학교와 고등학교 졸업생,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기 위해 이번 가상 졸업식을 기획한 것.

한국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참여한 방탄소년단은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전 미국 대통령,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 구글 CEO 등과 더불어 특별 연설자로 초청받아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멤버 RM은 "2020년은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그래도 여러분들은 해냈다. 하나의 세계를 깨고 나와 또 다른 세계로 비행을 준비하고 있는 여러분의 도약을 진심으로 응원 한다"라고 전했다.

또 진은 “낯선 환경과 마주하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조급해하지 말고 잠시 멈춰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이 순간은 우리에게 주어진 기회일지도 모른다. 여유를 갖고 느려도 한 걸음 성실히 내딛는다면 예전에 몰랐던 소중한 것들이 보일 것이다”라고 응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가상의 졸업식 애프터 파티에도 참여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봄날', '소우주'(Mikrokosmos) 등을 불렀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