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인피니티 자동차, 한국시장 철수 결정…"애프터서비스 2028년까지 제공"
닛산·인피니티 자동차, 한국시장 철수 결정…"애프터서비스 2028년까지 제공"
  • 승인 2020.05.28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뉴스 캡처
사진=SBS 뉴스 캡처

 

닛산 자동차가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다.

28일 한국닛산은 올해 12월말 부로 한국 시장에서 닛산 및 인피니티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닛산 자동차는 지난해부터 심화된 경영난을 극복하지 못하고 국내시장에서 철수하기로 한 것.

그러나 닛산과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 고객을 위해 오는 2028년까지 향후 8년간 품질 보증, 부품 관리 등의 서비스는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한국닛산은 이번 철수 결정에 대해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사업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중장기적으로 전 세계 시장에서 건전한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본사에서 내린 최종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지속하기 위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내외적인 사업 환경 변화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의 상황이 더욱 악화되면서 본사는 한국 시장에서 다시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기가 어렵다고 판단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영업은 12월 말 부로 종료되지만 기존 닛산과 인피니티 고객들을 위한 차량의 품질 보증, 부품 관리 등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2028년까지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김지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