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김소현, ‘위대한 탄생’ 출연 비화.."이제 나는 끝났구나 했는데"
‘대한외국인’ 김소현, ‘위대한 탄생’ 출연 비화.."이제 나는 끝났구나 했는데"
  • 승인 2020.05.2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현/사진=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캡처
김소현/사진=MBC 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방송캡처

뮤지컬 배우 김소현이 ‘대한외국인’에 출연해 과거 아픔을 고백했다.

27일 오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에서는 ‘품격 있는 그녀들’ 특집으로 뮤지컬 배우 홍지민과 김소현, 방송인 이하정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이날 녹화에서 김소현은 MBC와 얽힌 특별한 추억을 공개했다. 김소현은 “결혼하고 바로 아이를 낳았다. 이제 나는 끝났구나 생각했을 때 MBC에서 ‘위대한 탄생’ 심사를 맡아달라고 전화가 왔었다”며 고백, 당시 출산으로 인한 경력 단절의 걱정을 MBC가 해소해 줬다고 밝혔다.

이어 “출산한 지 100일도 안 돼서 복귀하게 되었다”며 본인의 성공적인 복귀를 도와준 MBC에 거듭 고마운 마음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김소현은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수재로 알려져 있는데. 한국인 팀 팀장 박명수는 김소현에 대해 “집안 가족 전체가 S대 출신이다.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 여동생까지 다 S대”라며 압도적인 엘리트 학력을 밝히며 대한외국인 팀을 긴장하게 했다.

실제 김소현은 KBS2 ‘1대 100’, KBS1 ‘우리말 겨루기’에서도 수준급의 퀴즈 실력을 보여준 바 있어 한국인 팀의 진정한 다크호스로 활약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