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 총선 개표 조작 주장' 민경욱, 중국 해커 연루 의혹 제기 "숫자 배열 풀어보니 'follow the party'"
'4·15 총선 개표 조작 주장' 민경욱, 중국 해커 연루 의혹 제기 "숫자 배열 풀어보니 'follow the party'"
  • 승인 2020.05.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경욱 의원/사진=
민경욱 의원/사진=JTBC방송 캡쳐

 

22일 4·15 총선 개표 조작을 주장한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통합당은 'follow the party(팔로우 더 파티)'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라"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이날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부정선거 고발하는 야당 의원이 검찰에서 두 번 몸수색 당할 때 통합당은 뭘 했나. 강 건너 불구경하나"라며 "이제 머지 않아 당신들한테 똑같은 일이 닥칠 거다. 당장 내일 검찰총장을 방문해서 사과와 재발방지, 그리고 'follow the party'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follow the party'는 민 의원이 부정선거 조작 증거라며 21일 제시한 것이다.

민 의원은 21일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전산조작 의혹에 대해 "부정선거를 획책한 프로그래머는 세상을 다 속인 줄로 알고 뿌듯했을 것"이라며 "공개적으로 자랑할 수 없는 일이기에 자기만 아는 표식을 무수한 숫자의 조합에 흩뿌려 놓았다. 그걸 알아냈다"고 주장했다.

그는 "배열한 숫자의 배열을 찾아내 2진법으로 푼 뒤 앞에 0을 붙여서 문자로 변환시켰더니 'follow the party'라고 나왔다"며 "중국 공산당 구호가 '영원히 당과 함께 가자'인데, '영원'을 빼면 'follow the party'가 된다"며 중국 해커의 조작 가능성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천재 해커가 자기만 알아볼 수 있게 만든 것을 다빈치코드처럼 누가 발견한 것"이라며 "이외에 영어로 된 문장이 하나 더 나온다. 그것도 다음 기회에 발표하겠다"고 예고했다.

한편 검찰은 21일 4·15 총선 개표 조작을 주장한 민 의원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 뒤 압수수색을 집행했다.

이날 의정부지검에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한 민 의원은 변호인과 함께 2시간가량 조사받았다. 민 의원은 "검찰이 투표용지 입수 경위와 제보자 신분 등을 캐물었으나 공익제보자를 보호하고자 신원을 얘기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검찰은 조사를 마친 뒤 압수수색 영장도 집행했다.

수사관이 휴대전화를 찾고자 민 의원과 변호인의 몸을 뒤진 뒤 청사 밖으로 나와 민 의원이 타고 온 차량을 수색했다. 이 과정에서 민 의원의 변호인이 몸 수색을 거부하며 강력히 항의하기도 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