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항조, ‘기막힌 유산’ OST ‘걱정 마라 지나간다’ 인기.."사는게 힘들어도 버텨라"
조항조, ‘기막힌 유산’ OST ‘걱정 마라 지나간다’ 인기.."사는게 힘들어도 버텨라"
  • 승인 2020.05.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항조/사진=
조항조/사진=KBS방송 캡쳐

 

‘트롯 대세’ 가수 조항조의 신곡이자 ‘기막힌 유산’의 엔딩 타이틀곡 ‘걱정 마라 지나간다’가 안방극장의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KBS1 일일드라마 ‘기막힌 유산’의 OST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걱정 마라 지나간다’는 지난달 26일 발매된 조항조의 신곡이기도 하다. 

‘걱정 마라 지나간다’는 힘들고 슬픈 현실에도 꿋꿋이 버티며 살아가는 극중 캐릭터의 모습을 살려 우리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곡으로, 박현암이 작곡에, 사마천이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단단한 내공과 관록이 느껴지는 조항조의 명불허전 보이스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 ‘울지 마라 지나간다, 버티고 버텨라/사는 게 힘들어도 절대로 기죽지 마라’ 등 힘찬 메시지를 담은 현실적인 노랫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높은 인기와 함께 안방극장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앞서 조항조는 KBS2 ‘왕가네 식구들’ OST ‘사랑 찾아 인생 찾아’가 히트송 반열에 오르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았으며, 이어 MBC ‘불어라 미풍아’, SBS ‘착한 마녀전’ 등의 OST에 참여, 발표하는 곡마다 대중의 진한 공감대를 자극하며 세대를 불문한 큰 관심을 이끌었다. 

조항조는 ‘남자라는 이유로’ ‘사나이 눈물’ ‘사랑 찾아 인생 찾아’ ‘고맙소’ 등 다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민 가수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 MBC에브리원 ‘나는 트로트 가수다’에 출연, 명품 가창력과 베테랑다운 무대 장악력으로 저력을 과시했다.

조항조는 최근 우리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우리엔터테인먼트에는 조항조를 비롯해 가수 진성, 나미애, 동후, 서희 등이 소속돼있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