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활동 중단에도 음원사이트 2곳 1위·멜론 톱10 등극..데뷔 이래 최고 성적
데이식스, 활동 중단에도 음원사이트 2곳 1위·멜론 톱10 등극..데뷔 이래 최고 성적
  • 승인 2020.05.12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이식스/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밴드 데이식스(DAY6)가 활동 중단에도 불구하고 데뷔 이래 최고 성적으로 화제다.

12일 오전 기준 데이식스가 전날 발매한 미니 6집 '더 북 오브 어스 : 더 디먼'(The Book of Us : The Demon)의 타이틀곡 '좀비'는 멜론 톱10에 진입해 데뷔 이래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 중이다. 지니뮤직과 벅스에선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밖에도 네이버뮤직 3위, 플로 20위, 소리바다 54위 등 각종 차트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좀비'는 미디엄 템포의 힙합적 요소 위 데이식스만의 색깔을 더해 만든 색다른 노래다. 감정을 상실한 사람을 '좀비'라는 존재로 표현해 공허한 일상에 대한 공감을 자아낸다.

데이식스는 컴백과 동시에 멤버 불안 호소로 활동을 중단한 것에 대해 "사정상 활동을 못하게 되며 많이 아쉽고 죄송한 마음이 크다. 그래도 열심히 준비한 음반이니, 애정을 갖고 들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2015년 미니 앨범 '더 데이'로 데뷔해 '예뻤어' '좋아합니다' '장난 아닌데' 등 대표곡으로 사랑 받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송지나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