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 어린이 위해 6000만원 기부..'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로 위촉
장성규, 어린이 위해 6000만원 기부..'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로 위촉
  • 승인 2020.05.0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규/사진=장성규 SNS
장성규/사진=장성규 SNS

방송인 장성규가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8일 JTBC스튜디오는 “소속 방송인 장성규가 대한민국 아동·청소년의 인성 함양을 위해 아동옹호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최하는 ‘제 5회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고 전했다.

이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도 “방송인 장성규는 대중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으면서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시청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또 매년 스승의 날 모교를 방문해 은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해온 미담 등도 이번 공모전의 취지에 부합하여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은 ‘전국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에 대한 따뜻한 관심으로 이번 홍보대사 직을 흔쾌히 수락한 장성규는 최근 둘째 득남과 어린이날을 기념해 위촉료 6,000만 원 전액을 재단 측에 기부해 의미를 더했다.

장성규는 “어린아이들의 인권 보호 및 저소득층 어린이, 미혼모 가정 지원 등을 위해 기부금이 쓰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성규는 특유의 입담과 순발력, 탁월한 진행 능력으로 대중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김진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