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이루마, WHO 기부 캠페인 온라인 콘서트 참여…“‘코로나19’ 극복 선행에 동참”
조성진-이루마, WHO 기부 캠페인 온라인 콘서트 참여…“‘코로나19’ 극복 선행에 동참”
  • 승인 2020.05.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성진 / 사진=JTBC 방송 캡처
조성진 / 사진=JTBC 뉴스 캡처

 

피아니스트 조성진과 이루마가 ‘코로나19’ 극복을 응원하기 위한 세계보건기구(WHO)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다.

5일 유니버설뮤직에 따르면 조성진과 이루마는 WHO의 ‘코로나19’ 연대 대응 기금을 지원하기 위해 페이스북이 개최하는 온라인 콘서트에 참여한다.

조성진은 오는 7일 오후 10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약 30분가량 피아노 연주를 들려준다.

사전에 무관객으로 촬영한 영상을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을 활용해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것.

8일 발매를 앞둔 새 앨범 '방랑자(The Wanderer)'에 수록된 슈베르트 방랑자 환상곡(Schubert Wanderer Fantasy D.760) 2악장과 리스트 피아노 소타나(Liszt SonataS.178)의 일부를 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이루마는 9일 정오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약 30분간 피아노 연주와 토크 세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날 이루마의 공연은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유니버설뮤직은 "조성진과 이루마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공연 동안에는 '기부 버튼'이 활성화되며, 누구나 전 세계 지역사회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선행에 동참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