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 승인 2020.05.05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박원순 페이스북
사진=박원순 페이스북

 

박원순 서울시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료에 나선 의료진에게 감사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박 시장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덕분에 챌린지' 해시태그를 단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박 시장은 "K-방역이라고 말해질 정도로 우리는 성공적으로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이겨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적으로 지금도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여러분 덕분이고 또 밤낮을 잊은 서울시, 대한민국의 공무원 여러분, 자발적으로 함께 해주신 봉사자 여러분 덕분"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진심으로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대한민국 의료진 여러분 감사합니다! 파이팅!"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박 시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이용빈 광주 광산갑 당선인, 김부겸 의원, 성악가 조수미를 지목했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SNS에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인 오른쪽 엄지손가락을 드는 모습을 올리고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등 해시태그 3개를 붙이는 캠페인이다.

 

[뉴스인사이드 김희선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