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아들과 식당에 "코로나19 생활방역 전환, 경제 회복 티핑 포인트"
홍남기 부총리, 아들과 식당에 "코로나19 생활방역 전환, 경제 회복 티핑 포인트"
  • 승인 2020.05.04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남기 부총리/ 사진= 홍남기 페이스북.
홍남기 부총리/ 사진= 홍남기 페이스북.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정부의 생활방역 전환 결정을 두고 "이동제한 완화, 소비 활동 진작 등 우리 경제 회복의 불씨를 댕겨줄 중요한 티핑 포인트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3일 페이스북에서 "방역 중대본 회의에서 6일부터 그간 유지해 온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 즉 생활방역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방역과 국민의 일상생활·경제활동 간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조금만 방심해도 언제 어디서든 코로나19 추가 확산이 나타날 가능성이 없지 않은 만큼 결코 긴장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될 것"이라면서도 "절대적 조심스러움 속에서 우리 국민이 일상적 경제활동을 재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날 아들과 함께 근처 식당을 찾았다며 사진을 게시해 본인 역시 일상적인 경제활동에 나서고 있음을 보여줬다.

홍 부총리는 "코로나19 종식의 날이 오리라 굳게 믿는다"며 "우리가 코로나19라는 소나기를 먼저 맞고 또 먼저 잘 헤쳐나오고 있는 것처럼 코로나19 경제 위기도 먼저 극복하고 또 먼저 경제 정상 성장경로로 복귀토록 하는 것이 큰 과제"라고 강조했다.

[뉴스인사이드 민가영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