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주연 이르판 칸, 암 투병 끝 별세…향년 53세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주연 이르판 칸, 암 투병 끝 별세…향년 53세
  • 승인 2020.04.29 2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르판 칸/사진=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스틸컷
배우 이르판 칸/사진=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스틸컷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 '슬럼독 밀리어네어', '쥐라기 월드', '런치 박스' 등에 출연한 인도 영화배우 이르판 칸이 암 투병 끝에 53세의 나이로 29일 사망했다.

칸의 대변인은 이날 힌두스탄타임스 등 현지 언론을 통해 "수년간 투병한 칸이 가족 등 사랑하는 이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하늘로 떠났다"고 밝혔다.

1988년 영화계에 데뷔한 칸은 '발리우드' 톱스타로 군림하면서 '쥐라기 월드', '인페르노' 등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에도 조연으로 종종 출연해 한국 관객에게도 낯이 익다.

2018년에는 희소 암의 일종인 신경내분비종양(neuroendocrine tumor)으로 투병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칸은 당시 "삶은 우리가 기대하는 것을 줘야 할 의무가 없다"는 소설가 마거릿 미첼의 글을 인용, 팬에게 담담하게 자신의 심경을 전하기도 했다.

신경내분비종양은 신경계와 내분비계 조직이 뭉쳐 발병하는 종양으로 식도,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뿐만 아니라 췌장 등의 모든 소화기 장기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2011년 56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투병한 것으로 많이 알려진 병이기도 하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