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골프대디' 업그레이드...8가지 스윙 오류 분석 제공
골프존, '골프대디' 업그레이드...8가지 스윙 오류 분석 제공
  • 승인 2020.04.21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샷 분석 서비스, △스윙임팩트 △스윙아크 △스윙패스 3가지로 세분화 제공
-스윙 분석 서비스, 기존 3개 데이터에서 8개 데이터로 확대
-기존 월정액·연정액으로 제공됐던 멤버십 이용권도 3가지 상품으로 새롭게 개편

업그레이드된 골프존 ‘골프대디’ 이미지
업그레이드된 골프존 ‘골프대디’ 이미지

 

골프존(각자대표이사 박강수·최덕형)은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가 3가지 샷 분석 데이터와 8가지 스윙 오류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도록 업데이트됐다고 21일 전했다.

샷 분석 서비스는 기존의 2개 데이터에서 △스윙임팩트 △스윙아크 △스윙패스 등 각 3가지 데이터로 세분화해 제공된다.

'스윙임팩트'는 골퍼의 스윙 동작 중 임팩트 순간의 헤드스피드, 스매쉬팩터, 볼스피드 등을 제공한다.

'스윙아크'는 골퍼의 백스핀과 발사각 등을 제공해 이상적인 발사각을 분석하고 비거리 향상을 돕는다.

'스윙패스'는 클럽패스, 페이스앵글, 사이드스핀 데이터를 제공해 구질을 분석하고 스윙의 탄탄한 기본기를 잡을 수 있도록 했다.

유저의 18홀 라운드 후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영상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기준선과 오차선으로 스윙 오류를 알려주던 스윙 오류 분석 서비스 역시 기존 3개(△헤드업: 유저가 스윙 시 일어서거나 주저앉는 현상 △스웨이: 백스윙 시 타깃 반대 방향으로 몸이 밀리는 현상 △슬라이드: 타깃 방향으로 몸이 쏠리는 현상)에서 8개(헤드업, 슬라이드, 하체스웨이, 상체스웨이, 리버스피봇, 행잉백, 상체쏠림, 셋업) 데이터로 대폭 확대됐다.

또한 8가지 스윙 오류에 대한 상세 설명이 추가됐고, 영상에서 몸의 움직임을 선으로 확인할 수 있는 스켈레톤 기능이 더해져 직관적인 사용성과 시인성이 강화됐다.

나의 샷과 프로 선수의 샷 비교 플레이 영상은 기존처럼 꾸준히 제공돼 상세한 비교 분석과 오류 교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용 금액도 기존의 월회원과 연회원에서 '골프대디 펀' '골프대디 업' '골프대디 더블' 등 3가지 상품으로 개편 제공돼 선택의 폭은 늘리고 부담을 덜어냈다.

골프대디 펀은 골프존의 플러스 아이템 10종 및 다양한 골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골프대디 업은 샷 분석과 나스모 스윙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대디 더블은 골프대디 펀과 업의 기능이 합쳐진 상품으로 동일 기능을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골프대디 업그레이드 및 신규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4월 22일부터 5월 19일까지 골프대디 펀 상품 가입 시 '첫달 0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이 열린다.

4월 26일까지는 월 스크린골프 7회 이용 시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1만원권을 제공하는 '골프대디 프리미엄'(연정액/월정액) 상품권을 한정 판매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한편, ‘골프대디’는 골프존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로, 골퍼의 샷 분석 데이터와 스윙 분석 데이터는 물론 스크린·필드·골프용품 등 골프 관련 폭넓은 혜택을 하나의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골프대디 멤버십 서비스는 골프대디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