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카이, LP로 음반 차트 1위 등극…"서울예고 수석..서울대 출신"
뮤지컬 배우 카이, LP로 음반 차트 1위 등극…"서울예고 수석..서울대 출신"
  • 승인 2020.04.21 0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쇼온컴퍼니 제공
카이 인 이태리 /사진=쇼온컴퍼니 제공

 

뮤지션 카이가 ’KAI IN ITALY’(이하 카이 인 이태리) LP로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6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카이 인 이태리’는 판매 직후와 4월 셋째 주 LP전용관 음반 차트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대세’ 뮤지컬 배우인 카이의 힘을 입증했다.

‘카이 인 이태리’LP는 지난 2014년 이탈리아를 테마로 제작된 정규 2집을 LP의 형태로 재발매한 앨범으로, 발매 당시 재즈 뮤지션인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프로듀싱에 나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카이 인 이태리’LP는 ‘O Sole Mio’(나의 태양), ‘Non Ti Scordar Di Me’(물망초), ‘Fenesta Che Lucivi’(불 꺼진 창) 등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칸초네 5곡과 영화 ‘대부’, ‘노팅힐’의 삽입곡 등 우리에게 친숙한 곡들로 구성됐다. 세대를 뛰어넘는 명곡의 아름다운 선율과 카이의 섬세하면서도 부드러운 음색의 절묘한 조화는 각박한 삶에 한 틈의 여유를 선사한다. 

‘카이 인 이태리’ LP는 화이트 버전, 옐로우 버전, 합본 버전 총 3종으로 출시되어 유니크한 컬러로 차별화를 꾀했다. 뿐만 아니라, 컬러 별로 다르게 증정되는 포스터를 비롯해 럭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KAI PASS’, 그리고 합본 버전 구매자를 대상으로 미공개 폴라로이드 사진을 추첨 증정해 자신의 음악을 아끼고 사랑해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서울예고를 수석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성악과 졸업, 동 대학원에 재학하며 최고의 성악 엘리트 코스를 밟은 카이는 3장의 정규 앨범을 통해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한 독보적인 음악 세계를 선보이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카이는 뮤지컬 ‘레베카’, ‘벤허’, ‘팬텀’, ‘프랑켄슈타인’, ‘몬테크리스토’ 등 초대형 뮤지컬 작품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와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각광받는 동시에 MBC ‘복면가왕’ 고정 패널로도 출연해 만능 엔터테이너로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