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컴백 예고?..RM "앨범 준비 시작…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들도"
방탄소년단(BTS) 컴백 예고?..RM "앨범 준비 시작…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들도"
  • 승인 2020.04.18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RM/사진='방탄TV' 영상 캡처
방탄소년단(BTS) RM /사진='방탄TV' 영상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리더 RM이 컴백을 예고했다.  

RM은 지난 17일 공식 채널 '방탄TV'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면서 이같이 전했다.

이날 RM은 "새로운 걸 해보고자 방송을 켜게 됐다"며 "콘텐츠 이름이 딱히 있거나 한 건 아니고 콘서트가 연기되거나 취소가 많이 되고 사태가 장기화되며 새로운 걸 해보자는 결론에 다다르게 돼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시기에도 우리가 서로 연결돼있고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고, 여러 가지를 같이 하고 있고 공유 방식이 많지 않냐. 어떻게 지냈는지 나눠보고자 방송을 켜게 됐다"며 "앞으로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우리가 어떤 것 들을 하는지 우리의 일상을 공유해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RM은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앨범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RM은 "예상하고 있을 수도 있는데 우리 앨범이 나올 거다. 앨범을 준비하기 시작했다"며 "준비하는 과정을 공유하고 준비하는 과정들을 담아보려고 노력할거다. 어떤 노래를 할 지, 어떤 음악을 할 지 구체적으로 정해진 건 없다"고 했다.

그는 "이제 막 이야기를 시작했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결과물이 나온다는 점, 열심히 한 번 해보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RM은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다. 과정도 공유를 할 예정이만, '어디까지 보고 싶어하실까' 고민이다"면서 "만드는 과정이 별로 아름답지 않다. 늘 아름다운 건 아니지 않지 않냐. 보여주고 싶지 않은 장면들이 있을 수 있다. 뭐가 될 지 모르겠지만 열심히 해보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인사이드 조유리 기자 news@newsinsid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