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타이거JK, 빌보드 프로젝트 '펭수로 하겠습니다' 21일 공개.."음원수익 기부"
펭수-타이거JK, 빌보드 프로젝트 '펭수로 하겠습니다' 21일 공개.."음원수익 기부"
  • 승인 2020.04.17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펭수/사진=필 굿 뮤직 제공
펭수/사진=필 굿 뮤직 제공

 

EBS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가 빌보드에 도전한다. 

펭수는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작업한 첫 디지털 싱글 '빌보드 프로젝트 Vol. 1'을 21일 저녁 6시 공개한다.

EBS '자이언트 펭TV'에서는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힙합 아티스트 타이거 JK, 윤미래가 이끄는 필굿뮤직의 컬래버레이션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빌보드 진출을 꿈꾸는 펭수는 프로젝트 음반의 첫 장르를 힙합으로 정하고, 한국의 힙합 대부 타이거 JK를 찾아가는 모습이 그려진다.

펭수의 첫 음원 '펭수로 하겠습니다(This is PENGSOO)'는 펭수의 빌보드 진출을 염원한 랩과 요들송이 돋보이는 곡으로, 타이거 JK, 비지, 비비가 함께 참여했다. '펭수로 하겠습니다'의 음원 수익은 '세계 펭귄의 날'을 맞아 환경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펭수의 첫 앨범 발표에 대해 제작진은 "펭수의 꿈의 여정을 향한 큰 발걸음으로 생각하며, 향후 힙합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도전할 예정이다. 그동안 펭수의 음원을 기다려온 팬 분들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스인사이드 박유진 기자 news@newsinside.kr]